군산 동국사 회주 재훈스님 다비장 선운사 교구장으로 봉행

군산 동국사 회주 재훈스님 다비장 선운사 교구장으로 봉행

2010년 05월 13일 by jeungam

    군산 동국사 회주 재훈스님 다비장 선운사 교구장으로 봉행 목차

재훈스님 다비장

 

군산 사암연합회장이며 동국사 회주이신 재훈(在焄)스님이 5월 10일 오후9시30분 입적했다. 법랍 54년, 세납 72세

.

재훈스님의 영결식과 다비식은 12일 오전 대한불교조계종 제24교구본사 선운사 다비장에서 교구장으로 엄수됐다. 관련사진보기 스님 불들어 가요 어서 나오세요.. 선운사 재훈스님 다비장

 

석우회 회장 도철스님은 추도사에서 “따사로운 봄날에 오고 감이 없이 가셨으니, 가고 옴이 없이 다시 사바세계에 오시어 미혹한 중생을 이끌어 주소서”라며 애도했다.

 

1937년 전북 고창에서 태어난 재훈스님은 1957년 선운사에서 당대 최고 불교계 석학이자 지도자이신 석전 영호당 대종사의 제자이신 石門 南谷스님에게 출가하여 1958년 혜원스님을 계사로 구족계를 수지한 스님은 해방후에는 불교정화 활동으로 한국불교의 수행풍토를 조성하였으며, 1987년 군산 성불사를 창건하고 교도소와 청소년 포교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쏟아왔다.

 

사회의 어두운 곳을 찾아 불법을 홍포하던 스님은 지난 2010년 5월 11일 세납 72세, 법납 54세의 일기로 원적에 드셨다.

화순 운주사 주지, 조계종 규정원 조사국장, 비상종회 의원, 정읍 내장사 주지 등을 역임하고 동국사 회주와 군산불교사암연합회장을 역임했다.

특히 스님은 교도소 포교에 앞장선 공로로 법무부 장관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