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불넷, 생명평화주말학교 진행

전불넷, 생명평화주말학교 진행

2015년 09월 29일 by jeungam

    전불넷, 생명평화주말학교 진행 목차

전불넷, 생명평화주말학교 진행

전북불교네트워크(공동대표 곽인순)는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1박2일간 진안과 무주 안국사(회주 원행 스님)에서 ‘2차 생명평화주말학교’를 진행했다.

(사)자연음식문화원(원장 유정희)에서 친환경 먹거리 체험으로 먼저 소중한 음식에 대한 강의를 듣고 우리밀 쿠키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진 후 진안과 무주를 탐방하며 전북지역의 문화와 역사를 배우는 시간도 가졌다.

생명평화주말학교에 참가한 전북지역 내 초등학교 1~6학년생과 보조교사 등 30여명은 진안에서는 마이산트래킹을 하며 마이산 관련된 문화유산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무주 안국사에서 템플스테이로 마음을 내려놓고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생명평화주말학교는 불교문화와 역사를 비롯해 지역의 문화, 역사, 자연, 환경 등의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하며 자연의 품속에서 자연을 느끼면 닮아가는 마음을 갖게 하자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김태수(원평초5)학생은 “템플스테이를 처음 해보는데, 발우공양할 때는 힘들었지만 스님들의 낭비하지 않는 절약정신을 배울 수 있었다.”며 “집에 돌아가면 남기지 않는 습관을 들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불교네트워크는 2015년 생명평화주말학교 일정을 모두 마쳤으며, 2016년도에도 전통문화유산답사와 함께하는 생명평화주말학교를 이어 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