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생명평화실천단 명사와의 만남 개최

청소년생명평화실천단 명사와의 만남 개최

2015년 09월 16일 by jeungam

    청소년생명평화실천단 명사와의 만남 개최 목차

청소년생명평화실천단 명사와의 만남 개최

9월 12일 ‘님아, 그 강을 건너지마오’ 진모영 감독 초청

청소년생명평화실천단(단장 오종근)이 진모영 감독를 초청해 명사와의만남을 진행했다.

9월 12일 생명평화센터에서 열린 이날 명사와의 만남은 독립영화로 480만 관객을 동원한 ‘님아, 그 강을 건너지마오’ 의 진모영 감독을 초청해 영화를 시청한 후 청소년들의 질의 응답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MBN법’과 독립PD 에 대한 이야기, 불교와 영화, ‘님아, 그 강을 건너지마오’와 차기작품에 대한 이야기 등 많은 질문과 답변이 오고 갔다.

진모영 감독은 “‘MBN법’은 갑의 위치에 있는 정규직 PD가 을의 위치해 있는 독립PD를 사회적. 경제적 지위를 이용하여 폭행한 사건”이라며 “방송사는 사과도 없이 조사나 재발방지책도 전무하고 경징계에 그쳐 재발방지책을 만들자는 목소리가 모여 추진하고 있는 법이 ‘MBN법’”이라고 설명했다.

진모영 감독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줄 수 있는 건 사랑뿐이다”라며 “우리는 위대한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랑으로 작은 일을 끝까지 해나가는 것이 위대한 것”이라고 당부했다.

장다인(전북여고 1학년)학생은 “영화나 방송에 관심이 있어 진로를 고민 중이었는데 오늘 만남을 통해 큰 도움이 되었다”며 “감독님이 말씀하신 가슴속에 있는 이야기들을 끄집어내서 관객들에게 나의 메시지를 전달 할 수 있는 독립PD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가지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