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사회복지시설, 우리 가족 요리자랑 “요리 쿡 조리 쿡”개최

고창군사회복지시설, 우리 가족 요리자랑 “요리 쿡 조리 쿡”개최

2014년 09월 30일 by jeungam

    고창군사회복지시설, 우리 가족 요리자랑 “요리 쿡 조리 쿡”개최 목차

고창군사회복지시설, 우리 가족 요리자랑 “요리 쿡 조리 쿡”개최

 

고창군사회복지지설(관장 대원스님)은 9월 26일(금) 복지관 꿈꾸는 텃밭 앞에서 우리 가족 요리자랑 “요리 쿡 조리 쿡”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복지관 텃밭 사업의 하나로 ‘보듬이 나눔이 어린이집’ 원생이 키운 농산물을 가족이 함께 수확하여 요리함으로써 즐거움을 주고 요리자랑을 통해 식생활의 중요성 및 건강의식을 개선하고자 진행됏다.

 

어린이집 원생 34명, 부모 23명 총 57명이 참여한 이날 요리자랑은 꼬꼬마 김밥, 길쭉길쭉 떡꼬치, 세모 네모 유부초밥, 샌드위치 등 다양한 요리가 선보였다.

 

또 조리한 음식을 서로 나눠 먹으며 서로의 요리를 맛보는 시간도 가졌다.

 

오늘의 요리왕 “또먹고 싶어요”에는 고구마 모듬인 김현우 가족, 한우빈 가족, 정가인 가족, 김아름 가족이 선정됐다.

이밖에 텃밭 활동사진 전시, 식생활개선 홍보, 가족과 함께하는 땅콩수확 등의 부대행사도 진행됐다.

대원스님은 “가족이 함께하는 요리도 의미가 있지만, 아동이 직접 키운 채소, 과일로 요리자랑을 진행하여 더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이지우 아빠 이상덕 씨는“요식업을 하면서도 아이와 함께하는 기회가 많지 않아서 아쉬웠다.”라고 “이번 요리자랑을 통해 아이가 키운 채소도 보고 요리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 좋았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