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대, 교육방송국(GBS) 환경UCC공모전 대상 수상

금강대, 교육방송국(GBS) 환경UCC공모전 대상 수상

2014년 07월 14일 by jeungam

    금강대, 교육방송국(GBS) 환경UCC공모전 대상 수상 목차

금강대, 교육방송국(GBS) 환경UCC공모전 대상 수상

 

금강대(총장 정병조) 신문방송사의 일원으로 활동 중인 교육방송국(GBS) 학생들이 광주광역시가 주최한 ‘제7회 즐거운 환경UCC 공모전’에서 최고상인 대상과 환경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금강대 교육방송국은 개교이래 해마다 방송제를 통해 학교 캠페인 동영상 및 CF 등 학교 주변의 모든 소재를 주제로 하여 학교와 학생들에게 흥미와 교육적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으며, 각종 공모전에 참가하여 입상하는 등 금강대 홍보 및 학생들의 친목 도모에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번 공모전을 위해 교육방송국 학생들은 3명씩 두 팀으로 구성, 2개 작품의 출품을 목표로 매일 저녁 6명이 함께 1~2시간의 아이디어 회의와 더불어 주말에는 캠퍼스를 떠나 대전 근교에서 야외촬영을 하는 등 영상의 질 제고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대상을 수상한 ‘피리부는 소년’팀은 영상에 사용된 노래(피리부는 소년)의 저작권 문제로 공모를 포기해야하는 위기가 있었지만, 저작권자의 도움으로 원만한 해결이 되어 고마움을 표시하기 위해 팀 이름을 ‘피리부는 소년’으로 지었다고 전했다.

 

금강대 교육방송국장(배유리)은 이번 수상을 통해 수상한 학생들에게도 기쁨이 있지만 함께 도움을 준 교육방송국(GBS) 구성원과 마지막까지 응원해 준 금강대 교직원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