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전주 연꽃문화제 개최

2014 전주 연꽃문화제 개최

2014년 07월 22일 by jeungam

    2014 전주 연꽃문화제 개최 목차

 

전주 연꽃문화제

2014 전주 연꽃문화제 개최

 

불교문화와 문화예술의 접목을 통한 시민축제로 자리잡고 있는 전주 연꽃문화제가 전주 덕진공원 특설무대에서 열렸다.

 

7월 19~20일 양일간 전국적인 연꽃 명소로 유명한 전주 덕진공원에서 개최된 ‘2014 전주연꽃문화제’는 연 향기 가득한 특설무대에서의 다양한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사)우리불교문화연구원(이사장 성우스님. 금산사 주지)이 주최하고 전북 사암승가회가 후원한 연꽃문화제는 전주시를 위한 용왕재, 마술 및 클래식 공연, 젊은이들을 위한 밴드공연, 가수 박일준의 공연등으로 진행됐다.

 

또 가족시민들을 대상으로한 OX 퀴즈, 즉석 노래자랑, 연꽃 시민 노래자랑, 희망찬 전주를 위한 합창등으로 구성됐다.

 

이밖에 덕진공원 일대에서는 연꽃 만들기 체험, 전통 부채만들기, 목탁 치기 체험, 다도체험 등 불교문화와 다양한 우리문화를 접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전주 연꽃문화제

개막식에는 금산사 조실 월주스님과 금산사 주지 성우스님, 김백호 전북불교신도회장, 송하진 전북도지사, 김승환 전북교육감, 김승수 전주시장, 김성주 민주당국회의원등 사부대중 1천여명이 참석해 연꽃문화제개막을 축하했다.

 

월주스님(금산사 조실)은 개막식에서 “연꽃 축제는 전주의 자랑인 덕진 공원 연꽃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전북 도민과 전주 시민을 위한 문화제이다” 며 “ 전주시민들의 행사를 넘어 전국적인 명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성우스님도 인사말을 통해 “연꽃은 사바세계의 더러움에 물들지 않고 청정성을 유지하며 위로는 깨달음을 구하고 아래로는 중생을 구제하는 불교를 상징하는 꽃이다” 며 “이 시대 우리모두 연꽃을 닮은 사람이 되어 평화로운 세상을 열어가자”고 말했다.

 

전주 연꽃문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