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신흥사,) ‘스킨스쿠버 전문인력 양성교육’

완도 신흥사,) ‘스킨스쿠버 전문인력 양성교육’

2014년 07월 02일 by jeungam

    완도 신흥사,) ‘스킨스쿠버 전문인력 양성교육’ 목차

완도 신흥사,) ‘스킨스쿠버 전문인력 양성교육’

완도 신흥사,) ‘스킨스쿠버 전문인력 양성교육’

완도군과 공동 컨소시엄 구성 후 고용노동부 공모사업 선정

 

완도 신흥사(주지 법일)가 설립한 (사)완도문화21은 지난 24일 고용노동부 지원 2014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완도 스킨스쿠버 전문인력 양성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개강식은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선발된 30명의 교육생과 운영위원, 6.4지방선거 당선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운영위원·내외빈 소개에 이어 사업목적, 강의내용 및 일정, 강사소개, 운영계획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완도 스킨스쿠버 전문인력 양성 교육생들은 올해 연말까지 스킨스쿠버 이론·실무, 창업 프로그램 교육, 취업 간담회 및 설명회 등을 배우게 된다.

 

이번 사업수행기관인 (사)완도문화 21 이사장인 법일스님은 “지역고용 상황과 인프라가 너무 빈약하다보니 완도군에 꼭 필요한 사업인 것 같다”면서 이번 사업이 낙후된 지역고용 인프라 구축과 일자리를 창출하고, 나아가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다같이 동참하자고 말했다.

 

완도군과 (사)완도문화 21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14년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에 응모해 선정됨에 따라 지난달 4월23일 고용노동부 목포지청과 완도군, (사)완도문화21이 목포고용노동센터에서 협약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완도군·(사)완도문화21은 바다정화사업과 해양레져분야에 스킨스쿠버 전문인력을 투입하여 취·창업을 통해 지역고용 인프라 저변을 확대하고,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양행선 현대불교신문 광주전남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