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나눔실천 광주전남본부 '2013나눔의 날' 행사 개최

생명나눔실천 광주전남본부 '2013나눔의 날' 행사 개최

2013년 12월 19일 by jeungam

    생명나눔실천 광주전남본부 '2013나눔의 날' 행사 개최 목차

 

광주지역 불교단체의 한마당 잔치가 열리고 있다.

생명나눔실천 광주전남본부 '2013나눔의 날' 행사 개최

 

생명나눔실천 광주전남본부(본부장 현지 ‘이하 생명나눔’)은 지난 12일 사찰음식점 수자타에서 ‘2013 생명나눔의 날’ 행사를 갖고 지난 1년간 자원봉사활동을 했던 나눔의 집과 봉사자, 회원들을 위한 송년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생명나눔의 홍보역할을 하고 있는 ‘나눔의 집’ 회원들은 1년간 모금을 한 금액과 헌혈증을 생명나눔에 전달했고, 헌신적 홍보활동을 해준 미스-A 수지 양을 비롯해 홍보가수 양주호, 아이사랑 안경원 배훈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한 1년간 자원봉사활동을 해준 이영임, 남경미, 신재호 학생에게 자원봉사자상이 수여됐다.

 

현지스님은 인사말에서 “우리 회원님과 자원봉사자를 비롯해 많은 분들이 열심히 노력하고 있지만 아직도 고통스럽게 병마와 싸우고 있는 환우들에게는 그리 넉넉하지 않은 지원을 하고 있어 안타깝다”며, “그래도 많은 분들이 따뜻한 관심과 사랑이 한자리에 모인다면 환우들에게 커다란 기쁨이자 희망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생명나눔 광주전남본부 생명나눔의 날

행사에는 현지스님, 광주불교연합회 회장 연광스님, 명신스님(연화사), 지각스님(동원사), 일명스님(금선사)을 비롯해 200여명의 회원과 봉사자, 25개의 나눔의 집에서 동참했다.

 

생명나눔은 2013년 1년 동안 캠페인 활동을 통해 조혈모세포 124명, 장기기증 116명의 희망등록 활동을 펼쳤으며, 전체 708명의 후원회원을 확보했다.

 

한편 생명나눔은 지난 11월 27일 화순전남대병원에서 난치성 소아암 백혈병 환우를 위한 생명나눔 치료기금과 헌혈증 1000매를 전달했다. <양행선 현대불교신문 광주전남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