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비신행회, 불교 힐링아카데미 개설

자비신행회, 불교 힐링아카데미 개설

2013년 02월 18일 by jeungam

    자비신행회, 불교 힐링아카데미 개설 목차

자비신행회, 불교 힐링아카데미 개설 
  
광주불교 ‘불교 힐링아카데미’가 뜬다.

광주의 대표적 불교단체인 자비신행회(이사장 이화영)는 오는 4월 3일~6월 26일까지 전체 13강에 걸쳐 ‘멘토들과 함께 떠나는 힐링아카데미’를 개설한다.

 

이번 강좌는 최근 불교계의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는 ‘마음의 치유와 힐링’에 대한 주제로 13분의 강사가 참여한다.

 

강사에는 ▷현장스님(대원사 회주), 티벳불교에서 배우는 내적치유의 힘 ▷목우스님(선암사 강주), 단지 바라보기만 하라 ▷혜도스님(중앙승가대 교수), 삶의 끝자락에서 배우는 삶의 시작 ▷진옥스님(석천사 주지), 더불어 나누는 힘 자비! 그 안에 담긴 힐링 ▷각묵스님(초기불전연구원 지도법사), 마음이란 무엇인가 ▷해강스님(실상사 주지), 선재동자의 행복 찾아 떠나는 여행 ▷법인스님(조계종 교육부장), 어느 누가 아프지 않으랴 ▷연광스님(증심사 주지), 행복을 꿈꾸는 종교, 행복을 꿈꾸는 그대 ▷혜광스님(정토사 주지), 聞思修! 듣고 사유하고 수행하는 삶 ▷금강스님(미황사 주지), 참사람운동을 통해 만난 힐링 ▷무문스님(송광사 승가대학 학장), 행복을 위한 디딤돌, 계율과 자기치유 ▷범능스님(불지사 주지), 범능스님의 노래이야기, ▷붓다락키따스님(보리수선원장), 내 생에 단 한번뿐인 오늘 등이 참여한다.

 

행사를 주최한 임영광 자비신행회 화엄학림 학장은 “이번 힐링 여행은 마음의 치유와 평화, 더불어 나누는 가치 있는 삶을 함께 고민하고, 그 해답을 찾아가는 여정이 될 것이다”라며, “나누는 공동체의 길을 걸어온 자비신행회에 늘 같이 하셨던 선지식들을 초청하여 대중들 위해 강좌를 개최한다”고 행사 의미를 말했다.

강연은 100분간의 힐링강연과 강사와의 대담으로 진행된다. <양행선 현대불교신문 광주전남지사장>

 

관련글 : 광주전남불교환경연대. 53멘토와 함께하는 책 읽는 모임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