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17교구 금산사 제14대 주지에 원행스님 재추대

조계종 17교구 금산사 제14대 주지에 원행스님 재추대

2009년 08월 23일 by jeungam

    조계종 17교구 금산사 제14대 주지에 원행스님 재추대 목차

 

원행스님

지난 8월22일(토), 대한불교조계종 제17교구 선거관리위원회는(위원장 지광) 8월 22일 금산사 보제루에서 신임 금산사 주지 선출을 위한 산중총회를 개최하고 14대주지에 벽산원행스님을 재추대했다.

 

이날 산중총회에서는 제17교구 관할 말사 주지인 비구·비구니 스님등 투표권을 가진 58명이 참석한가운데 단독으로 입후보해 재임하게될 원행스님은 인사말에서 “이 자리에 참석하신 17교구 사암스님들과 원융화합의 승가 공동체를 유지 할 수 있었기에 지난 4년간 금산사 주지소임을 무탈하게 이끌 수 있었다”며 중책을 맡겨주신 것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스님은 “금산사를 임진왜란 당시 처영뇌묵대사를 본 받아 위국충정의 기운을 고취시키는 호국도량으로 발전시키는 일과, 4백년 만에 복원한 화림선원을 조속히 개원하는 일, 수행과 포교의 근본도량으로서 템플스테이를 중심으로 대중의 고통을 치유하일에 중점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금산사에 2,3백명이 동시에 수행 할 수 있는 수련관을 짓는 일과 불교방송국 건립불사도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주지로 재임된 원행스님은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지관스님으로부터 임명장을 교부 받은 후 오는 9월25일부터 금산사 제14대 주지로서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