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고종, “민족화합 위해 헌신한 대통령”

태고종, “민족화합 위해 헌신한 대통령”

2009년 05월 24일 by jeungam

    태고종, “민족화합 위해 헌신한 대통령” 목차

종단 사찰에서 49일간 고인의 명복과 국태민안 기원 기도봉행하기로

태고종 총무원(원장 운산)은 5월 23일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에 대한 애도문을 발표했다.

태고종은 애도문에서 “태고종 전 종도는 모든 국민 여러분과 함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며 애도했다.

이어 “노무현 前 대통령은 평범한 서민들의 삶과 함께하며 국민권익 보호에 헌신했다”며 “민족화합을 위해 헌신한 대통령으로써 민족사에 길이 빛날 치적을 남긴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말했다.

한편, 태고종 산하 3000여 사찰은 49일간 조석예불 시 고인의 명복과 국태민안을 기원하는 기도를 봉행키로 했다.

다음은 태고종 애도문 전문이다.

애 도 문

삼가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명복을 빕니다.

5월23일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라는 비보를 접하고 한국불교태고종의 전 종도는 모든 국민 여러분과 함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면서 유가족들에게 애도와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은 80년대 인권변호사로 평범한 서민들의 삶과 함께 하였으며 민주화 투사로써 국민권익 보호에 헌신하였고 남북화합을 위한 행보에서 보듯이 민족화합을 위해 헌신한 대통령으로써 민족사에 길이 빛날 치적을 남기셨습니다.

진심으로 노 전 대통령의 마지막 가시는 길에 깊은 애도를 표하며 충격에 빠져있을 국민들께서는 역사인식을 가지고 함께 공존공영을 위한 화합을 이루어 어려운 현실을 타개해 나가길 기원합니다.

불기 2553(2009)년 5월 23일

한국불교태고종 

관련글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