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종합사회복지관 아동학대예방캠페인 실시

고창군 종합사회복지관 아동학대예방캠페인 실시

2008년 05월 16일 by jeungam

    고창군 종합사회복지관 아동학대예방캠페인 실시 목차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고창군 종합사회복지관 아동학대예방캠페인 실시

아동학대 캠페인거리에 전시된 아동학대 사진을 보는 고창시민들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무공스님)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9일 고창읍 일대에서 아동학대 실태를 홍보하고, 학대예방 서명서를 받는아동학대예방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에 동참한 대다수의 지역주민은 홍보자료와 동영상을 통해 ‘아동학대 실태가 이 정도로 심각한지 처음 알았다’며 ‘아동학대에 대해 보다 전문적이고, 현실적인 캠페인을 지속해 달라’며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의 캠페인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약속했다.

이날 지역주민을 상대로한 아동학대예방 서명운동에는 총 273명이 참여해 일정지역에서 타 행사 연계가 아닌 단일 서명운동으로는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특히, 서명운동에 참여한 대부분의 주민이 가정에서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여서 서명서의 가치가 더욱 높게 나타났다.

고창지역은 그 동안 산발적인 아동학대예방캠페인을 실시해 왔다. 하지만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은 가족기능보완사업의 일환으로 아동학대예방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지역주민에게 홍보, 실시할 예정이이서 더욱 주목하게 하고 있다.

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장 무공스님은 “지역아동 학대를 더욱 전문적이고, 현실적으로 캠페인을 통해 예방해 나갈 것이며, 보건복지가족부와 지역아동보호전문기관 이외에 학대신고 상담과 학대신고 전화를 통해 고창 지역아동 지킴이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한다.”고 했다.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서명하고 있는 고창시민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