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정인사, 불교대학 제3기 수료식 개최

창원 정인사, 불교대학 제3기 수료식 개최

2025년 01월 02일 by jeungam

    창원 정인사, 불교대학 제3기 수료식 개최 목차

창원 정인사, 불교대학 제3기 수료식 개최

 

수료식 개요

 

2023년 12월 23일, 백련 불교문화재단 부설 창원 정인사 불교대학의 수료식이 정인사 교육관 4층에서 성대히 열렸습니다. 이번 졸업식에는 총 87명의 불자들이 수료했으며, 그 중 17명은 빠짐없이 강의에 출석해 개근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수료식 진행


수료식은 일맥스님의 집전과 사회는 박영원 금강 마산시니어클럽 관장이 맡아진행했습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수만화 보살을 포함한 6개 반의 87명의 불자들이 원행스님으로부터 수료증을 받았습니다. 또한, 무량수 보살 등 17명은 교육과정을 빠짐없이 출석해 개근상을 받았습니다. 특별상은 장한 어머니 상으로 묘관성불자가 원택스님으로부터 받았습니다.


인사말 및 축사

원행스님은 인사말에서 "정인사 교육관의 준공과 불교대학 운영은 부처님의 법을 올바르게 믿고 배우며, 이를 통해 일상에서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원행스님은 또  "편안하고 행복한 가정이 이루어지면, 사회도 더 밝고 행복해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원택스님은 "불교대학에서 배운 경전과 어록을 일상에서 실천하며, 부처님과 큰 스님의 가르침을 잊지 말고 수행해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이어 "이번 졸업식은 끝맺음이 아닌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며, 앞으로 정인사 불자로서 자비로운 보살행을 실천해 주기를 바란다"고 정인사 불교대학의 졸업을 축하했습니다.


결론

창원 정인사 불교대학의 제3기 졸업식은 불자들에게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뜻 깊은 자리였습니다. 앞으로도 불교의 가르침을 실천하며 더욱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