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교구 금산사 송년한마당 대법회 봉행

17교구 금산사 송년한마당 대법회 봉행

2018년 12월 28일 by jeungam

    17교구 금산사 송년한마당 대법회 봉행 목차

금산사-송년한마당-대법회 봉행
금산사가 전주 혁신도시 포교당 수현사에서 송년한마당 대법회를 봉행했다

17교구 금산사 송년한마당 대법회 봉행

12월 9일 전법도량 수현사 큰 법당서

조계종 17교구 금산사가 무술년 한해를 마무리 하고 새해도약을 다짐하는 송년대법회 한마당을 개최했다.

금산사(주지 성우스님)는 12월 9일 전주혁신도시 전법도량 수현사 3층 큰법당에서 실상사 회주 도법스님초청 송년대법회를 봉행했다.

전북불교신도회(회장 이근재) 주관으로 열린 이날 법회는 금산사 주지 성우스님과 도법스님, 교구 본말사 스님들과 이근재 전북불교신도회장 등 각 신행단체장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성우스님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 계획했던 불사계획과 내년도 사업계획이 마루리 됐다” 며 “새해에는 어린이 청소년등 젊은 불자 양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도법스님은 법어를 통해 “최근 한반도에 평화의 바람이 부는 것은 중도적이고 화쟁적인 관점도 태도로 접근했기 때문이다” 며 “불교를 관념적이고 지식으로 공부하지 말고 중도와 연기의 가르침을 바로알고 실천해나가는 불자가 되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점심공양 후에는 한해동안 전법과 포교를 위해 노력한 각 신행단체와 사찰 별 장기자랑이 이었으며 행운권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이 주어졌다.

한편 이근재 전북불교신도회장은 금산사 주지 성우스님에게 교구발전기금 1,500만원을 전달했다. <조동제 현대불교신문 전북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