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착한 벗들, ‘다꿈티움’ 어린이 겨울캠프 개최

Posted by 정암
2017.01.23 13:23 불교뉴스/사회 NGO

(사) 착한 벗들, ‘다꿈티움’ 어린이 겨울캠프 개최

다문화가정 아동들과 결혼 이주 여성을 지원하고 있는 (사) 착한벗들 (대표 회일스님)이 ‘2017 다꿈티움 어린이 겨울캠프’를 개최했다.

‘마음속의 보물을 찾아요’라는 주제로 1월 6~8일 2박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어린이 겨울캠프는 다문화가정 어린이 16명, 지역 아동센터 어린이 8명등 47명의 어린이들이 함께 어울리며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어린이 캠프는 어린이들의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과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협력으로 인성을 가꾸고 세계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입재식에 이어 사찰예절, 발우공양, 미션게임, 구연동화, 미니올림픽, 내 마음속의 부처님 표현, 다문화음식만들기, 눈썰매 놀이 등 놀이 프로그램과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놀이를 통해 협동심을 배우고 상대방에 대한 이해와 배려심을 키우고 어린이들의 다양한 장기를 펼치는 레크레이션과 장기자랑이 진행됐으며 어린이 오계 수계식을 마지막으로 2박3일간의 일정을 회향했다.

회일스님은 “다양한 문화를 서로 이해할 수 있고 다양한 나라의 음식들을 접할 수 있어서 훨씬 서로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불교캠프를 마련했다” 고 말했다. <조동제 현대불교신문 전북지사장>


(사) 착한 벗들, ‘다꿈티움’ 어린이 겨울캠프 개최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