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노인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보고 및 해단식

고창군노인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보고 및 해단식

2015년 12월 22일 by jeungam

    고창군노인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보고 및 해단식 목차

고창군노인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보고 및 해단식

고창군노인복지관(관장 대원스님)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의 해단식과 평가회를 개최했다.

12월 16일 복지관 2층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해단식에는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279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활동자 시상식과 2015년 사업보고 및 평가, 활동 동영상 상영, 교통안정교육 및 문화공연 등이 진행됐다.

우수 활동자 시상에는 초등학교급식도우미사업 김연순 어르신, 근린생활시설관리지원사업 천문봉 어르신, 노노강사파견사업 김금자 어르신, 보육시설도우미파견사업 이정자 어르신, 거동불편노인돌봄지원사업 유남례 어르신, 초등학교급식도우미사업 김연순 어르신 총 7명이 수상했다.

평가를 통해 그동안 참여하신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 대한 만족도 및 사업의 문제점, 개선사항 등에 대해 설문을 하여 2016년 사업운영의 개선과 활성화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대원스님은 “어르신의 행복 조건에 있어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정서적 안정과 만족감이다”라며 “어르신의 다양한 문화생활과 경제활동, 건강관리, 여가활동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군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김경임 어르신은 고창보지관의 발전을 위해 1,000,000원의 후원금을 복지관에 전달했다. <조동제 현대불교신문 전북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