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생명나눔 글짓기/슬로건 공모전”개최

청소년 생명나눔 글짓기/슬로건 공모전”개최

2015년 08월 08일 by jeungam

    청소년 생명나눔 글짓기/슬로건 공모전”개최 목차

청소년 생명나눔 글짓기/슬로건 공모전개최

8월 27일부터 9월 25일까지 홈페이지 접수

청소년들의 생명나눔 전반에 대한 관심을 모으고 긍정적인 인식을 고취하기 위한 청소년 생명나눔 글짓기 공모전이 열린다.

질병관리본부와 (사) 생명잇기가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들이 생명 나눔 정신과 가치를 되새겨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고 자연스럽게 생명 나눔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생명 나눔 문화가 더욱 더 확산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열린다.

글짓기 주제는 ‘장기기증에 대한 오해를 해소할 수 있어요’, ‘소중한 생명 모두가 나눌 수 있어요’, ‘생명나눔, 희망등록 실천 우리가 해요’, ‘생명나눔 부모와 함께 나눔에 대해 대화를 시작해요’ 총 네 가지로 장기기증과 생명 나눔에 대한 내용이다.

청소년이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는 공모전 홈페이지인 (www.vitallink2015.kr)과 모바일을 통해 가능하다.

응모형식은 장기기증과 생명나눔에 대한 내용으로 분량은 글짓기는 2,000자 내외로 서술, 슬로건은 20자 내외의 문구이다.

글짓기와 슬로건 각각 3작품까지 출품이 가능하고 개인과 단체 모두 출품가능하다. 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10월에 수상자를 발표,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중고등부로 나누어 글짓기, 슬로건 각각 대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8명 총44명이다. 대상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과 함께 70만원의 장학금이, 우수상에게는 질병관리본부장상과 장학금 50만원, 장려상에게는 생명잇기 이사장상과 장학금 5만원이 지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