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노인복지관, 선배시민양성대학 수료식 개최

고창군노인복지관, 선배시민양성대학 수료식 개최

2015년 08월 05일 by jeungam

    고창군노인복지관, 선배시민양성대학 수료식 개최 목차

 

고창군 노인복지관 선배시민양성대학 수료식

고창군노인복지관, 선배시민양성대학 제1기 수료식 개최

 고창군노인복지관(관장 대원 스님)이 제1기 선배시민양성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8월 4일 복지관 2층 대강당에서 열린 수료식에는 27명의 어르신들이 제1기 선배시민양성대학을 수료했다.

선배시민양성 및 성공적인 노년기 사회참여활동 지원사업은 전문적인 양성교육을 통하여 성공적인 신 노년기를 준비하고 후배 세대에게는 선배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지역 어르신들이 지역 사회 내 서비스 객체가 아닌 지역주민 주체의 역할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노년기 문제 해결과 삶의 질 및 행복도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수료식에는 이중원 권역 거점 매니저의 선배시민양성 및 성공적인 노년기 사업에 대한 강의와 유창승 어르신등 2명의 사례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수료한 어르신들은 자조 모임을 결성으로 향후 선배시민으로서의 역할을 펼칠 예정이다.

고창군노인복지관 관장 대원스님은 “ 제 1기 선배시민양성대학 수료식을 축하한다.”며“오늘 수료하신 분들이 지역사회 선배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였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수료식에 참여한 이재길 어르신은 “이번 과정을 통해 학문과 배움은 끝이 없고 그 시기와 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다는 걸 알게되었다” 며 “배움의 기회를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