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광주박물관 어린이문화재 그리기 대회 수상작 전시회

국립광주박물관 어린이문화재 그리기 대회 수상작 전시회

2015년 06월 14일 by jeungam

    국립광주박물관 어린이문화재 그리기 대회 수상작 전시회 목차

국립광주박물관 어린이문화재 그리기 대회 수상작 전시회

 

국립광주박물관(관장 조현종)은 어린이들이 우리 문화재에 대한 사랑과 이해를 높이고 꿈과 희망을 표현하기 위한 ‘제28회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 대회’를 지난 5월 18일에 개최하고 수상작품을 모아 6월 9일부터 8월 23일까지 “어린이문화재 그림전”을 마련한다.

 

지난 5월 18일 열린 문화재 그리기 대회는 어린이들이 국립광주박물관 전시실에 있는 문화재를 보고 자신의 느낌을 자유로이 그림으로 표현한 행사로 광주ㆍ전남 지역 초등학교 어린이 751명이 참가하여 각자의 솜씨를 뽐냈다.

 

대회의 작품들은 지난 5월 21일(목) 현직 관련학과 교수와 미술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위원장 김종일 전남대 명예교수)의 심사를 거쳐 144명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수상작은 대상(1), 최우수상(6), 우수상(15), 가작(36), 특선(22), 입선(64)등 144점이며 대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은 ‘백제 금동관모’를 그린 송원초등학교 6학년 조민솔 어린이가 수상했다.

 

대상을 받은 작품과 모든 수상작들은 오는 6월 9일(화)부터 8월 23일(일)까지 국립광주박물관에서 “어린이문화재 그림전”을 통해 특별 전시한다. <양행선 현대불교신문 광주전남지사장>

 

 



대상 백제 금동 관모대상 수상작 백제 금동관모 송원초등학교 6학년 조민솔 작품

 

탑산사 작은 공양탑최우수상 삼육초등학교 2학년 신현서

 

범종최우수상 송원초등학교 4학년 정여진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