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대학교 제4회 재학생 일본어 스피치 대회 개최

위덕대학교 제4회 재학생 일본어 스피치 대회 개최

2015년 06월 08일 by jeungam

    위덕대학교 제4회 재학생 일본어 스피치 대회 개최 목차

위덕대학교 제4회 재학생 일본어 스피치 대회 개최

 

위덕대학교(홍욱헌 총장) 글로벌플러스학부에서는 지난 6월 2일(화) 제4회 재학생 일본어 스피치 대회를 개최하였다.

 

대회는 학생들이 그동안 배운 일본어 실력을 확인함과 동시에 자신의 기량을 맘껏 뽐내는 장이 되었다. 게다가 작년에 비해 출전한 학생들의 일본어 실력이 전체적으로 높아져서 경쟁심과 더불어 뜨거운 열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스피치 주제는 역사의 중요성에서부터 인간관계, 매너, 음식, 자기정체성 찾기, 여름건강관리법 등 다양했으며, 특히 헤어진 여자친구에게 보내는 자신의 솔직한 심경을 공개적으로 발표해 학우들한테 격려의 박수를 받기도 했다.

 

이날 대회에서 영예의 최우수상은 일본어플러스전공 2학년 만학도 김숙자(58세)씨가 수상하여 상장과 부상이 수여되었다.

김숙자씨는 "잘 한 학생들이 많은데 심사하시는 교수님들이 나이가 많아서 봐 주신 것 같다" 며 기뻐했다.

 

그리고 이정희 학부장은“김숙자씨는 원고를 완벽하게 외웠으며, 그리고 스피치 기술인 전달력, 호소력, 유창성 등을 모두 갖추어 좋은 성과를 얻었으며, 평소에도 만학도들에게 좋은 모범을 보여 학습 분위기가 좋아졌다"고 말하였다.

 

글로벌플러스학부에서는 재학생 일본어스피치대회 뿐만 아니라, 지난 5월 14일에는 한자골든벨 을 개최하는 등 학생들의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위덕대학교 일본어 스피지 대회위덕대학교(홍욱헌 총장) 글로벌플러스학부에서는 지난 6월 2일(화) 제4회 재학생 일본어 스피치 대회를 개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