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통합정보사이트 선보여

조계종 통합정보사이트 선보여

2014년 05월 18일 by jeungam

    조계종 통합정보사이트 선보여 목차

조계종 통합정보사이트

 

조계종 통합정보사이트 선보여

사찰, 불교단체의 소식을 한곳에 모아

 

대한불교 조계종(총무원장 자승스님)이 조계종 통합정보 사이트(이하 통합정보 사이트)를 선보인다. (통합정보사이트 바로가기)

 

통합정보 사이트는 종단의 중앙종무기관 및 산하기관의 홈페이지, 사찰, 및 불교단체 등에서 운영 중인 홈페이지를 RSS(really simple syndication) 방식으로 서로 연결되어 보여 질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각 홈페이지 담당자가 게시물을 등록하면 홍보자료, 사진, 동영상 등이 자동으로 연동되어 통합정보 사이트에서 한눈에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방문자들은 각각의 사찰과 단체 홈페이지를 일일이 들어가지 않고 많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되었으며, 사찰과 단체들은 불교계 최대 사이트인 종단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하는 이용자들을 더욱 확보 할 수 있게 됐다.

 

통합정보 사이트는 불교관련 정보를 원활하게 공유 할 수 있도록 대형 포털 사이트 수준으로 검색기능을 강화하여, 통합정보 사이트와 연동된 모든 정보를 검색하고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사찰과 단체의 사진 소식은 물론, 최신 동영상 플레이어를 탑재하여 클릭 한번으로 고해상의 뉴스, 법문, 강의 동영상을 볼 수 있다.

 

현재 통합정보 사이트에는 교구본사와 직영사찰을 비롯한 33곳, 관련기관 15곳의 사이트가 연동되어 있다.

 

향후 사찰과 단체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연동 사이트를 늘려갈 예정입니다.

 

통합정보 사이트는 교계의 신행, 뉴스, 공지, 행정 등 다양하고 편리한 정보 접근과 공유를 통해 소통하는 지대방이자, 불교 인터넷 세상의 공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