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캠퍼스, 웰다잉 무료 공개 강좌 개최

동국대 경주캠퍼스, 웰다잉 무료 공개 강좌 개최

2014년 03월 25일 by jeungam

    동국대 경주캠퍼스, 웰다잉 무료 공개 강좌 개최 목차

 

동국대 경주캠퍼스

동국대 경주캠퍼스, 웰다잉 무료 공개 강좌 개최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계영) 불교문화대학원(원장 윤영해)은 오는 3월 29일 토요일 오후 2시 교내 100주년기념관 402호에서 ‘제10회 행복을 추구하는 웰다잉’의 무료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이병찬 한국죽음준비교육원장이 행복한 삶과 아름다운 마무리를 준비할 수 있도록 웰다잉의 정신, 웰다잉 교육의 목표와 필요성, 웰다잉 교육의 이론과 실제 등을 소개하고, 전문지도사(강사) 과정에 대한 안내를 진행한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2009년 국내 대학 최초로 불교문화대학원에 웰다잉 전문지도사(강사) 과정을 개설하여 현재 총 361명의 웰다잉전문지도사를 배출하였으며, 올해 8기 웰다잉 전문지도사(강사) 과정 2급 수강생을 오는 4월 4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제8기 웰다잉 전문지도사(강사) 2급 과정은 4월 5일부터 7월 5일까지 매주 토요일 7시간씩 15주간 행복한 삶과 존엄한 마무리 교육에 개한 체계적인 이론수업과 자연체험, 임종체험 등의 실기수업으로 진행되며, 수료자는 자격시험을 거쳐 웰다잉지도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웰다잉(well-dying)’은 행복한 삶을 추구함으로써 삶의 내면을 풍요롭게 가꿔 가치 있게 삶을 마무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최근 웰다잉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사회복지기관, 요양보호기관, 호스피스 병동, 학교 및 교육기관, 지방자치단체, 기업 등에서 적극적으로 웰다잉 교육을 채택하고 있다.

문의 : 동국대 불교문화대학원 학사운영실 054)770-23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