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불교연합회 창립총회 개최

광주불교연합회 창립총회 개최

2013년 12월 05일 by jeungam

    광주불교연합회 창립총회 개최 목차

광주불교연합회 창립총회 개최광주불교연합회 창립총회에서 새로 선임된 임원들이 인사하고 있다(좌측부터 응묵(감사), 법일(수석부회장), 연광(회장),명신(수석부회장)

 

광주불교연합회 창립총회 개최

초대회장에 증심사 연광스님 선출

 

지난 3년간의 긴 혼란의 시간을 뒤로하고 광주불교를 대표하는 새로운 승가단체인 광주불교연합회가 지난 11월 20일 동구 수자타에서 창립했다.

 

광주불교연합회는 그동안 승가를 대표할 단체의 혼란으로 많은 내홍을 걷다 이날 창립총회를 갖고 증심사 주지 연광스님을 초대 회장으로 만장일치 추대하고 새로운 정관과 임원 등을 통과시켰다.

 

이날 행사에는 백양사 방장 지선스님, 송광사 주지 무상스님, 선암사 주지 설운스님 등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참여한 외빈들과 광주지역 90여 개의 주지스님들이 동참한 가운데 봉행되었다.

 

 

행사준비위원회 측은 “지난 20여 년 광주불교를 대표했던 사암연합회가 60여개의 사찰로 운영된 것에 비하면 많은 사찰들이 동참했다”며, “이는 광주불교의 미래를 위한 희망의 출발로 생각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행사는 1부 법요식에 이어 2부 창립총회, 저녁공양이 진행됐다.

 

법요식에서 지선스님은 격려사를 통해 “총회에 참여한 스님들이 자신이 연합회의 주인이되어 전심전력으로 노력해 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날 회장으로 추대된 연광스님은 인사말을 통해 “광주불교의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종단과 종파를 떠나 모두가 화합하면서 함께 고민하고 노력해 나아가자”고 말했다.

 

1부에 이어 2부 창립총회에서는 세심정사 주지 법일스님이 임시의장으로 선출돼 정관과 회장을 비롯한 수석부회장에 법일스님(세심정사 주지), 명신스님(연화사 주지), 감사에 응묵스님(선덕사 주지), 보혜스님(비전사 주지) 등 임원 선출을 72개의 회원사찰의 만장일치로 통과했다.

 

광주불교연합회는 이날 회장을 비롯한 선출직 임원 선출에 이어 11월중 임명직 부회장과 각 부장을 임명할 예정이다. 임원단은 또한 성도재일 법회준비와 봉축기획단을 발족할 예정이다. <양행선 현대불교신문 광주전남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