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나를 찾아서’ 김제 금산사 수행프로그램 마련

‘선, 나를 찾아서’ 김제 금산사 수행프로그램 마련

2008년 06월 02일 by jeungam

    ‘선, 나를 찾아서’ 김제 금산사 수행프로그램 마련 목차

참선

“나는 누구인가”라는 화두를 던지며 일상생활에 지친 바쁜 현대인들에게 자기수행을 통한 자신을 찾는 수련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김제 금산사(주지 원행)가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마련한 ‘선 나를 깨치다’라는 주제로 개설되는 프로그램은 8월 23~26일(3박 4일), 27일~31일(4박 5일)까지 서래선원에서 개최된다.

부처님에 대한 존경과 자신의 수행의지를 다짐하는 예불, 스님으로부터 바른 호흡법과 참선을 배우고 ‘참 나’를 밝히는 좌선, 하심을 일으키는 108배, 깨어 있는 일상의 소중함을 전달하며 음식의 소중함과 평등한 공양을 의미하는 발우공양, 운력, 포행, 간경(금강경 독경), 염불 등의 집중 수행으로 진행된다.

또 개인이나 단체의 수행문답을 통해 수행과정에서 일어나는 의심에 대해 스님과 대화를 나누는 시간도 마련한다.

1400년의 오랜 역사속에 간직되어 온 금산사의 전통문화와 불교의 진수인 참선을 체험하고 어머니의 품속같은 모악산의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수행하는 이번 ‘선, 나를 깨치다’의 참가자격은 19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KTX를 이용하시는 분은 10%의 할인이 가능하다.

<문의 : 금산사 종무소 063- 548-4441. http://www.geumsans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