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교육원 출가사이트 오픈

조계종 교육원 출가사이트 오픈

2010년 10월 01일 by jeungam

    조계종 교육원 출가사이트 오픈 목차

monk.buddhism.or.kr

 

조계종 교육원 출가사이트 오픈
조계종 교육원(원장 현응)이 스님이 되고자하는 사람이나 일반인들이 추가에 대해 궁금해 하는 ‘출가의 길’을 안내하는 출가사이트(monk.buddhism.or.kr)를 개설했습니다.
출가사이트 바로가기


 


‘출가, 자유를 향한 자유로운 날갯짓’이라는 이름의 이 사이트는 △출가의 길 △출가영상 △출가 Q&A △열린마당의 작은 타이틀속에 도법스님(인드라망생명공동체 상임대표)과 정목스님(불교방송 진행자)이 직접 쓴 출가를 권하는 글, 법정스님의 수필집에서 가려 뽑은 출가 관련 에세이를 볼 수 있다. 또 교육ㆍ문화ㆍ포교ㆍ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출가자들의 삶을 그린 짧은 글과 그림도 등록되어 있습니다.

 

 

또 일반인들이 출가를 고민하면서 궁금한점을 문답형식으로 정리하고 사이버 상담을 통해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인터넷을 통한 정보가 아닌 조계종 교육원의 잭임있는 답변이라는 점에서 더욱 신뢰성 있는 답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가영상’에는 조계종이 자체 제작한 동영상과 MBC에서 방영돼 큰 인기를 끌었던 프로그램으로 조계종 행자교육원의 24일간을 촬영한 다큐멘터리 ‘행자 계를 받다’와 당시 출가자들의 10년 후 모습을 추적한 ‘출가 그 후 10년’을 등록되어 있습니다.

 

개설된지 얼마 되지 않은 사이트라서 그런지 출가이후의 행자생활과 교육과정, 수계절차등 기본적인 정보가 아직은 미흡한 상태로 인터넷 사이트의 특성상 질문에 대한 빠른 답변과 상담이 이 사이트의 성패를 결정할 것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