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꼭 가봐야 할 산사음악회

가을에 꼭 가봐야 할 산사음악회

2010년 09월 18일 by jeungam

    가을에 꼭 가봐야 할 산사음악회 목차
벌써 가을의 향내가 물씬 풍경납니다.
올가을에도 어김없이 가을산사에서 산사음악회가 펼쳐집니다.
여러 사찰의 산사음악회중에서도 올 가을에 놓치지 않고 꼭 가봐야 할 산사음악회를 소개합니다.
풍성한 가을 산사여행을 통해 마음의 풍요로움도 함께 느껴볼수 있는 기회가 되시기 바랍니다.


청량사 산사음악회

청량사 산사음악회

산사음악회의 원조라 할수 있는 청량사 산사음악회가 올해로 열 돌을 맞았습니다.

봉화 청량사(주지 지현)은 오는 10월2일 경내에서 '2010 청량사 산사음악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산사음악회에는 2001년 첫 회 출연진들이 다시 무대에 올라 열 돌을 축하하는 공연을 펼칠 예정으로 있습니다.
뉴트리팝스오케스트라와 소프라노 박소림, 가수 박강성 안치환 한영애씨 등이 무대를 준비합니다. 문의 :
http://www.cheongryangsa.org/

선운사 선운문화제

선운사 ‘시와 음악과 감동이 흐르는 선운문화제

 

동백과 꽃무릇, 시문화의 고장인 고창 선운산 선운사에서 시와 음악, 감동이 넘치는 문화축제가 열립니다.

선운사(주지 법만스님)는 9월 25일~26일 양일간에 걸쳐 선운사 일대에서 국민가수 양희은, 백영규 등이 출연하는 산사음악회와 선운 청소년 음악놀이 경연대회, 보은염 이운식, 범주스님 달마전, 고현교수의 현대불화전, 백파스님. 석전 영호 대종사 독립운동자료전, 백파사상연구소 학술대회, 전통차(선운사 차) 시음회, 지역민이 운영하는 직거래장터 등을 개최합니다. http://bud1080.tistory.com/1342

구미 도리사 ‘솔바람 음악회’

구미 도리사(주지 법등스님)도 오는 9월 25일 오후7시 경내 야외무대에서 ‘솔바람 음악회’를 개최한다. 1부 야단법석의 타악뮤지컬, 2부 러시아 출신그룹 일렉볼쇼이의 연주, 3부 대구현대음악오케스트라의 클래식 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금오종합사회복지관, 금오노인복지센터, 연꽃어린이집 등이 나눔부스를 마련해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http://www.dorisa.or.kr/

오대산 불교문화축제

오대산불교문화축전

 

조계종 제4교구 본사 월정사(주지정념 스님)는 다음달 15일부터 제7회 오대산불교문화축전을 개최한다.

올해 축전은 `생명·명상·치유의 한마당'을 주제로 다음달 17일까지 3일간 월정사와 전나무숲길, 산내암자 등 오대산 일원에서 열린다.

다음달 15일 오후 1시 개막식과 함께 시작되는 불교문화축전에서는 중대 옥계수, 동대 청계수, 서대 우통수, 남대 총명수, 북대 감로수를 금강연에서 합수하는 의식과 함께 제2회 한강시원제 및 수륙대제가 개최된다.

16일에는 제7회 오대산 전국학생 미술대회, 어린이 찬불가 경연대회, 찬불가 합창제가 이어지고 티베트 출신의 세계적인 뉴에이지 음악가인 `나왕케촉'의 무대가 마련되는 산사음악회가 열린다.

또 오대산 단풍 체험 및 걷기행사를 비롯해 대한민국 불교 차인대회 기념식, 전국승가학인 법고대회 등도 마련했다.

http://www.woljeongs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