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예부문 이지연 님의 "목어이야기" -제25회 대한민국 불교미술대전 대상

공예부문 이지연 님의 "목어이야기" -제25회 대한민국 불교미술대전 대상

2010년 08월 22일 by jeungam

    공예부문 이지연 님의 "목어이야기" -제25회 대한민국 불교미술대전 대상 목차

이지연-목어이야기

                             ▲ 이지연님의 '목어 이야기"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총무원장 : 대한민국불교미술대전 대회장, 문화부장 : 대한민국불교미술대전 운영위원장)은 "제25회 대한민국불교미술대전" (이하 불미전) 최종 심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수상권 작품심사는 8월 14일 (토) 한국불교문화역사기념관 2층 국제 회의장에서 진행되었으며 총 45작품을 분양별로 심사하여 수상내역을 결정하였습니다.
  수상자 명단 : 첨부파일 참조

제25회 대한민국불교미술대전 최종심사결과.xlsx


불미전 수상작품은 총 45점으로 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3점, 장려상 6점, 특선 11점,입선 22점입니다. 최우수상 2점은 문화체육부장관상과 문화재청장상을 추가하여 명예가 올라가도록 하였습니다.

 대상에는 공예부문 이지연님의 '목어이야기" 최우수상 2점에는 조각부문 김영찬님의 "마애불"과 회화부문 윤원선님의 "석가모니 후불탱", 우수상 3점은 조각부문 김대현님의 "문수동자" 회화부문에 조민지님의 '정각' 공예부문에 윤기현님의 "칠보다문천황"이 최종 심사를 통해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장려상에는 조각부문에 임형철님의 "문수동자, 보현동자" 회화부문에 황규철님의 "여래" 조해종님의 "석가모니 후불탱화" 이경아님의 '제석탱화" 안광수님의 "수월관음도" 공예부문에 황보지영님의 "관욕반"을 선정하였습니다.

 제 25 회 불미전은 불교미술의 전통성에 중점을 두고 창작성과 예술성을 겸비한 작품으로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특히 우리가 살고 있는 현 시대에 알맞는 예술성을 가진 작품을 선정하였습니다.

 한편 이번 불미전의 개막식은 9월1일 오후2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과 전통문화예술공연장에서 개최됩니다. 전시는 불교중앙박물관에서 전시될 예정이며, 이번 불미전은 40주년을 맞이해 역대 대상, 최우수상 선정 작가들의 작품들도 함께 전시할 예정입니다.

                           ▲ 최우수상 조각부문 김영찬作 '마애불'

                             ▲ 최우수상 회화부문 윤원선作 '석가모니 후불탱'

                            ▲ 우수상 조각부문 김대현作 '문수동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