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참좋은 우리 절’ 어린이 불교문화체험학교 개최한다.

전주 ‘참좋은 우리 절’ 어린이 불교문화체험학교 개최한다.

2010년 07월 24일 by jeungam

    전주 ‘참좋은 우리 절’ 어린이 불교문화체험학교 개최한다. 목차

전주 ‘참좋은 우리 절’ 어린이 불교문화체험학교 개최한다.
7월30일부터 3박4일간 전통문화와 신나는 놀이로 재미가득...

전주시 삼천동에 자리한 대한불교조계종 참좋은 우리절 (주지 회일)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불교문화체험학교를 연다.

‘참 나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7월 30일부터 8월2일까지 3박4일간 열리는 불교문화체험학교는 어린이 자비명상, 열반체험 등을 통해서 참다운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과 애니메이션 시청, 경전 독송 등 부처님의 가르침을 이해하는 시간과 발우공양, 탈 만들기, 연등 만들기, 운력 등의 사찰문화 체험과 풍물놀이, 솟대 만들기를 통해 우리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 밖에 포크댄스, 레크레이션, 실내 운동회 등 재미있는 놀이 프로그램으로 유익하고 신나는 3박 4일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참 좋은 우리 절’ 주지 회일스님은 “어린이 불교문화체험학교를 통해서 학업과 방송매체 및 인터넷 게임 등으로 더욱더 이기주의화 되고 있는 우리의 자녀들이 바른 심성과 더불어 사는 지혜를 얻을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하는 바램으로 본 불교문화체험학교를 열게 되었다”고 밝혔다.

‘참 좋은 우리 절’ 여름불교문화체험학교의 참가 대상은 초등학생이며 참가비는 한명당 30,000원으로 7월 27일까지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기타 문의사항은 ‘참 좋은 우리 절’ 종무소(063-236-6633)로 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관련글보기
2010년 금산사 여름템플스테이 자원봉사자 모집
익산 숭림사 8월6~8일 초중학생 한문(인성교육) 템플스테이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