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청운사 하소백련축제 7월 3일 개막

김제 청운사 하소백련축제 7월 3일 개막

2010년 06월 29일 by jeungam

    김제 청운사 하소백련축제 7월 3일 개막 목차

하소백련축제

대금 및 가야금산조, 풍물놀이, 섹소폰연주 등 각종공연행사
한방천연비누 체험, 연잎왕관 만들기 체험 등 축제의 장 열려

 

새우가 알을 품고 있는 형상을 하고 있다하여 하소라 이름붙여진 전북 김제시 청하면 청운사(주지 도원)에서 올해로 9번째를 맞는 ‘하소 백련축제’를 개최한다.

청운사의 백련은 다른 백련과는 달리 순수하게 청백색만을 나타내고 있으며 전국최고의 백련재배단지로 손꼽히고 있다.

7월 3일 오후3시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8월 15일까지 ‘백화제세(白花濟世)’를 주제로 펼쳐지는 하소백련축제는 개막공연으로 구원의 몸, 구원의 마음을 표현한 서승아 퍼포먼스와 전북예술단원의 대금, 가야금산조, 풍물놀이를 비롯하여 린다의 섹소폰연주가 공연될 예정이고, 체험행사로는 흙으로 자유로운 표정 만들어 구워보기, 한지 부채 전통문양 채색체험, 연잎 왕관 만들기, 한방천연비누체험 등이 있다.

전시행사로는 김석환, 이강식, 김영수, 하석홍, 전홍식등 설치미술작가들이 백련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미술품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하소백련지

 

백련은 독성이 없고, 다른 연에 비할 수 없는 향과 맛을 자랑하고 있어 각종 하소백련 차와, 하소백련 된장 등의 특산품으로 유명하며, 백련 칼국수, 백련부침, 백련자반, 백련죽, 백련두부, 백련동동주등 다양하고 특색 있는 백련음식도 준비되어있어, 찾는 이들에게 신선한 감동과 활력소를 주는 축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글보기
“백련의 향기속에 빠져보세요” - 김제 하소백련지
하소백련축제 다녀왔어요
“당신에게 연꽃향기를 전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