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27 글 목록
썸네일 제천 불교청년회 창립 제천 불교청년회 창립 불교 부흥과 봉사와 자비실천 목표 충북 제천지역 청년회가 창립됐다. 제천불교청년회(회장 최일준)는 11월 24일 한산사 2층 법문회관에서 회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법회를 봉행했다. 제천 청년회는 2015년 2월 100여명의 청년불자들이 모임을 구성해 불우이웃을 위한 봉사활동, 동화사 법주사등 교구본사 성지순례, 불경공부등 활동영역을 확대해 오다 이날 창립법회를 봉행하게됐다. 이날 창립법회에서 제천불교총연합회장 각우 스님(한산사 주지)은 “제천지역의 침체되어 있는 불교를 활성화 하고 올바른 경전해석을 통하여 심신을 건강하게 하는 불자로 성장하길 기원하며, 제천불교총연합회는 청년회의 활동에 전폭적인 협조를 해 주겠다”고 밝혔다. 최일준 회장은 “현대사회의 공공의 적인 IS의 태..
썸네일 “지역과 이웃, 종교간 화합과 소통에 동참할 것” “지역과 이웃, 종교간 화합과 소통에 동참할 것” 순창 사암聯, 24일 한마음 대법회 봉행 전국에서 불교세가 가장 약한 지역으로 알려진 전북 순창에서 지역불교발전과 소통 화합을 다지는 한마음 대법회가 봉행됐다. 순창 불교사암연합회(회장 청암스님. 장덕사 주지)는 11월 24일 순창군 문화원에서 지역 스님들과 불자들이 동참한 가운데 한마음 대법회를 봉행했다. 법회에 앞서 식전행사 전주 실상사 실상밴드의 섹소폰 공연과 군산 성흥사 합창단의 찬불가 합창, 이윤정 선생의 가야금 산조, 홍인표선생의 단소연주, 전주대학교 김명자교수의 시 낭송, 영산작법 시연이 열려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이어진 한마음 대법회에서는 조계종 원로의원 암도스님, 전주 남고사 원혜스님, 군산 성흥사 송월스님, 순창 사암연합회 스님들과..
썸네일 태고종 종정 혜초스님 동안거 결제법어 한국불교 태고종 종정 혜초스님 2015년 동안거 결제 법어 세월의 흐름은 한 치의 양보 없이 금년에도 동안거가 시작되었습니다. 마음은 항상 모든 부처님의 스승이 되어서 능히 온갖 묘함을 갖추고(常爲諸佛之師 能含衆妙), 언제나 현인들의 어머니가 되니 가히 유현하다고 할 만합니다(恒作羣賢之母 可謂幽玄). 이러하니 이 마음이야말로 깊고 깊어서 도저히 알기 어려운 그야말로 현묘(玄妙)하고, 현미(玄微)해서 심원(深遠)하다고 표현하는 것입니다. 한편 이처럼 심원한 불교의 우주관적 마음세계는 과학적 관점에서도 소립자(素粒子) 물리학자들의 견해인 “모든 입자는 서로 다른 입자를 만드는 데 도와주는 소위 ‘자체조화(自體調和)’ 속에서 일종의 우주 그물을 짜고 있다.”는 구두끈 이론에서 그 상관 관계를 찾아 볼 수 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