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노인복지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진행

고창노인복지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진행

2009년 09월 24일 by jeungam

    고창노인복지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진행 목차

 고창군노인복지회관(관장 무공)은 9월23일 복지회관 2층 대강당에서 어르신 150명을 모시고 2009 복운 자원봉사자 활성화 프로그램’, 행복한 노후를 위한 무료건강강좌’,‘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진행하였다.

복지회관 복운 자원봉사단 100명이 참석한 전북과학대학 유종국 교수의 ‘노인과 자원봉사’라는 주제의 강의와 자원봉사 역량강화를 위한 레크레이션이 함께 진행되어 어르신들에게 유쾌하고 뜻 깊은 시간을 제공하였다.

 

이어 행복한 노후를 위한 무료건강강좌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대두되는 신종인플루엔자 예방교육을 고창군보건소와 연계하여 어르신에게 감기와 신종인플루엔자의 증상 구분 및 일상생활시 주의사항 등을 교육하여 고위험군에 속하는 어르신들에게 신종인플루엔자 조기예방을 도모하였다.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은 최근 농어촌 노인을 대상으로 성행하고 있는 전화사기에 대해 고창우체국 강연순 보이스피싱 전문강사의 강의로 보이스피싱 범죄유형 및 대처요령, 신고하기 등을 교육함으로써, 어르신의 경제적 손실을 미연에 방지하고 정서적 지지를 통하여 행복한 노년을 보내는데 일조하였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한 고광욱(69세)어르신은 “면사무소나 보건소에서 마스크 이용을 권유받았지만 실상 농촌일 하기에 귀찮아 마스크를 쓰지 않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병의 심각성을 알게 되었고 예방법을 아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라며“, “복지회관에서 앞으로 노인들을 위한 더 많은 정보제공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글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