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노인복지회관, 어르신 대상 휴대폰 사용법 무료 교육 실시

고창군노인복지회관, 어르신 대상 휴대폰 사용법 무료 교육 실시

2009년 08월 22일 by jeungam

    고창군노인복지회관, 어르신 대상 휴대폰 사용법 무료 교육 실시 목차

 

고창군노인복지회관(관장 무공스님)은 농촌지역 어르신들의 정보격차를 해결하고 세대 간의 정보격차를 해결하기 위한 휴대폰 활용교육을 진행해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고창군노인복지회관(관장 무공스님)은 지난 8월 13일(목)부터 8월 21일(금)까지 복지관 2층 컴퓨터교실에서 복지관 회원 어르신 150명이 함께한 가운데 “KT 어르신 대상 휴대폰 사용법 무료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KT전북서부 IT서포터즈 지원으로 어르신들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대학생 자원봉사자와 1:1 휴대폰 활용교육을 시행하여 문자메시지 보내기, 사진촬영 방법 등 휴대폰으로 할 수 있는 여러 기능을 교육하여 어르신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았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문자보내기 경진대회“를 열어 지난 5회에 걸쳐 배운 휴대폰 기능을 확인해보는 기회도 함께 얻어 어르신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제공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외지에 있는 자손들에게 “방학 잘 보내고 있느냐?”, “아들아 건강 챙겨라”등의 문자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가족 간의 화합을 다지는데 일조하였다.

고창군노인복지회관 무공 스님은 “앞으로도 정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정보화관련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정보격차 해소에 온 힘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