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 전주의 향기속에 빠져보세요”

“천년 전주의 향기속에 빠져보세요”

2009년 07월 22일 by jeungam

    “천년 전주의 향기속에 빠져보세요” 목차

전주연꽃문화제

“천년 전주의 향기속에 빠져보세요”

전국적으로 아름다운 연꽃으로 유명한 전주 덕진연못에서 2009 전주 연꽃 문화제가 7월 18일~19일까지 화려하게 펼쳐졌다.

‘천년 전주의 향기속으로’한 주제로 전북사암승가회(회장 원행.금산사 주지)와 우리문화연구소(소장 이용의), 전주시가 주최한 이번 연꽃문화제는 전주시 출범 60주년을 맞아 지방자치단체와 지역불교계가 함께 힘을 모아 개최해 그 의의를 더했다.


전주연꽃문화제 승무

불교문화의 저변확대와 문화예술의 접목을 통한 시민축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전주시 출범 60주년 기념식을 시작으로 전주시 시민동아리회원들의 공연한마당, 승무, 법고춤, 나비춤, 바라춤등의 공연과 연꽃가요제등의 공연과 기와 단청체험, 염주만들기, 연등만들기, 사경, 연꽃문양만들기, 연꽃사진전시, 다도체험, 민속놀이 체험, 서각체험, 한지 공예등 다양한 우리문화를 접할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전주연꽃문화제

국가위기극복과 전북도의 발전, 가족의 건강과 화목을 발원하는 1500여개의 유등이 덕진공원 연못을 화려하게 수놓은 가운데 전북사암승가회에서 주관한 유등제와 용왕제를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완주 송광사 주지 도영스님은 “불가에서는 예로부터 전주에는 동고사, 서고사, 남고사와 함께 덕진연지 또한 부처님의 도량으로 해마다 유등제와 용왕제가 봉행되왔었다”며 “힘들고 어려운일들을 모두 부처님을 향한 기도로 극복해 나가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