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이통장 우리고장 문화유적 현장 찾아

김제시 이통장 우리고장 문화유적 현장 찾아

2009년 04월 27일 by jeungam

    김제시 이통장 우리고장 문화유적 현장 찾아 목차

우리고장 문화유산! 우리부터 바로알고 드높이자

김제시가 이․통장을 대상으로 구석구석 살아 숨쉬는 문화유산 탐방의 기회를 마련해 ‘전 시민 문화홍보대사화’를 통해 타 지역과의 차별화된 관광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 문화홍보실에 따르면 이달부터 오는 9월까지 이․통장 400여명을 대상으로 정주현 김제문화원장과 문화해설사가 동행, 금산사, 벽골제, 망해사 등을 둘러본 후 김제동헌․내아․향교 대성전 탐방을 끝으로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현장탐방을 통해 보물 제826호인 귀신사 대적광전 등 관내 주요 문화재를 중심으로 상세하게 설명, 이․통장들이 김제시를 찾는 외부 관광객들에게 문화유산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현장탐방에서 배운 지식을 토대로 공무원 및 이․통장을 비롯한 시민 각자가 김제를 알리는 홍보요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행사에 참여한 시민과 공무원들이 우리지역 문화유산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제시 문화탐방은 지난 2007년부터 시와 김제문화원 주관으로 시민 및 학생, 시의원,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문화유적 탐방을 실시해 우리지역의 역사적 가치를 새롭게 이해하고 시민으로서 자부심을 갖게 되는 좋은 기회라는 평가를 받아 올해에는 이․통장으로 대상을 확대했다.



문화탐방 김제 통이장 금산사


문화탐방 김제시 통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