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풍당당! 우리들의 축제” 전주 서원복지관 작품발표회 개최

“위풍당당! 우리들의 축제” 전주 서원복지관 작품발표회 개최

2008년 12월 11일 by jeungam

    “위풍당당! 우리들의 축제” 전주 서원복지관 작품발표회 개최 목차


금산사 복지원 (대표 원행스님) 산하 서원노인복지회관(관장 덕림스님)은 12월 9일 지난 1년간 복지관을 통해 다양한 취미와 여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건강하고 즐거운 노년을 보내고 있는 어르신들이 그동안 배우고 쌓아온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지역사회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의 긍정적인 면을 알리고 건강한 노년상을 정립하고자 ‘위풍당당! 우리들의 축제’를 개최했다.

올해로 7번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전주 전통문화센터 한벽극장에서 약 300여명의 어르신들이 판소리, 태극권, 요가등 총13개 팀으로 나뉘어 기량을 발휘하며 회원들간의 어울림을 통한 친목을 도모하고 건강하고 건전한 노년문화를 마음껏 뽐냈다.

서원복지관 작품발표회

송하진 전주시장, 조지훈 전주시의회 부의장, 남고사 원혜스님을 비롯한 내빈들과 어르신들의 가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개회식에서 금산사 복지원 대표 원행스님은 원혜스님이 대독한 축사를 통해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함으로 건강하고 알찬 노년을 즐기시라”고 당부했다.

덕림스님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편안하게 복지관을 애용해 주시기를 바란다.” 며 “내년에도 더욱 알찬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의 어르신들이 편안한 노후를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원복지관 선 기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