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백양사불교대학 졸업 및 수료식 봉행

울산 백양사불교대학 졸업 및 수료식 봉행

2024년 02월 22일 by jeungam

    울산 백양사불교대학 졸업 및 수료식 봉행 목차

울산 백양사 불교대학 졸업 및 수료식 봉행

울산 백양사 불교대학 (학장 지선스님)25일 졸업식 및 수료식을 봉행했다.

 

백양사 대웅전에서 봉행된 이날 졸업식에서는 입문반 김점숙 불자외 13명이 졸업장을 받았고 김영희 불자외 8명이 조계종 신도품계 부동품계를 수지했다. 또 허영순 불자외 4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이어진 시상식에서는 김점숙 불자가 통도사 방장스님 상을 수상하며 부상으로 통도사 방장스님의 108염주와 백양사불교대학 학장스님의 상품을 받았다.

 

통도사 주지스님상에는 김영희 불자가 수상하며 부상으로 통도사주지스님의 108염주와 백양사불교대학장스님의 상품을 받았고 심음정 불자는 백양사 불교대학 학장상을 수상했다.

특별상에는 배민란, 진윤순, 권미영 불자가 수상했고 봉사상은 이영화 불자외 6, 공로상에는 정남희 불자가 수상했다.

 

백양사 불교대학 학장 지선스님은 지난해 9월에 백양사 주지로 부임하면서 직접 강의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고 열정적으로 강의에 임했다.” 이번에 졸업하는 불자들은 사회에서 부처님의 가르침을 실천하는 모범적인 불자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졸업하는 졸업생 불자들은 열정적인 강의를 해온 학장 지선스님에게 꽃다발을 증정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백양사 불교대학은 20141월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원의 인가 받아 첫 불교수업을 시작한 이래 불교개론, 부처님 생애 등 불자들의 기본 교육 강의하는 한편 교양수업으로 꽃꽂이 반과 다도반을 운영하고 있다. <성낙두 현대불교신문 경남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