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성주사, 지역 청소년에 장학금과 스마트워치 전달

창원 성주사, 지역 청소년에 장학금과 스마트워치 전달

2023년 12월 31일 by jeungam

    창원 성주사, 지역 청소년에 장학금과 스마트워치 전달 목차

창원 성주사 2023 행복나눔 릴레이 장학금 전달

지역 청소년에 장학금과 스마트워치 전달

23일에는 송년 문화 한마당 개최

 

창원 성주사(주지 법안 스님)()한가람문화재단(이사장 이재웅)이 청소년들을 위한 2023 행복나눔 릴레이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1222일 동지법회에서 전달된 장학금은 창원시 성산구 창원여고 손예문 학생 등 관내 청소년 20명에게 각 20만원씩 총 400만원이 전달됐다. 또 스마트 워치 20(600만원 상당)도 함께 전달했다.

 

성주사 주지 법안스님은 주어진 환경에 제약받지 않고 청소년들이 마음껏 뛰어 놀고 꿈꿀 수 있는 세상이 되도록 우리 어른들은 주변의 청소년을 보살펴야 한다.”라며 청소년들은 어떠한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힘듦을 이겨내고 내년에도 힘차게 자신을 위해 도약하기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스님은 이어 성주사와 한가람은 장학금 지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으로 청소년들을 위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창원 성주사는 1223일에는 성주사 송년문화한마당을 개최했다.

계묘년 한 해를 마무리 하고 갑진년 새해의 힘찬 도약을 다짐하는 송년 문화 한마당에 참석한 불자들은 성주사의 역사와 전각에 대한 OX 퀴즈, 장기자랑, 노래 경연 등을 즐기며 계묘년 한 해를 마무리 했다.

 

성주사 주지 법안스님은 우리가 오늘 이 순간 정성껏 진실을 다해서 사는 것이 가장 훌륭한 삶이라고 생각한다.”라며 마음을 좀 활짝 열고 편안한 시간을 가지면서 올 한 해를 아주 따뜻하고 풍요롭게 회향하는 그런 시간이 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성낙두 현대불교신문 경남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