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옥련암 은행나무 멋있는 날 평화한마당 개최

Posted by 정암
2017.11.22 16:21 지역불교/전주 완주 김제

완주 옥련암 은행나무 멋있는 날 평화한마당 개최

완주 옥련암 은행나무 멋있는 날 평화한마당 개최

가을이면 노란 은행나무가 도량입구에 줄지어 불자들을 맞이하는 완주 옥련암(주지 일감.백년대계본부 사무처장)에서 지역주민들과 불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이 시대의 화두로 떠오른 평화에 대해 말하고 고민하고 이야기 하는 평화음악제가 열렸다.

완주 옥련암은 10월 28일 대웅전 앞 은행나무 그늘아래 특설무대에서 ‘은행나무 멋있는 날 가을축제’를 개최했다.

‘이 가을, 평화를 말하다’하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음악회는 조계종 백년대계본부장 도법스님과 세월호의 아픔을 치유하고 희망의 길을 걷고 있는 ‘4‧16 평화순례단’이 동참해 그 의의를 더했다.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 이날 음학회는 평화를 주제로한 대화 중간 ‘이창선과 대금스타일’과 국악인 최정희가 출연해 대금 연주 등 전통국악공연과 판소리를 들려줬다.

‘평화 꽃피어라’는 깃발이 휘날리는 대형솟대와 곳곳의 평화를 기원하는 소원지가 달린 평화의 등에는 참석자들이 각자 평화에 대한 생각과 바램을 담은 소원지가 달렸다.

이날 평화한마당은 도법스님의 평화 한 말씀, 평화 소원지 달기, 이 땅에 평화를 기원하는 기도와 예불, 평화 모닥불 축제, 이승호 작가의 사진전등이 진행됐다.

일감스님은 “한반도에 감도는 전쟁위협속에서 평화를 주제로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세상에 전하고 싶었다” 며 “대중들과 함께 평화에 대해 말하고 생각하고 실천하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평화로운 세상이 되기를 바라는 염원을 담아 음악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조동제 현대불교신문 전북지사장>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잘보고 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