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지역사찰, 어려운 이웃위해 자비의 연탄 전달

진안지역사찰, 어려운 이웃위해 자비의 연탄 전달

2017년 10월 15일 by jeungam

    진안지역사찰, 어려운 이웃위해 자비의 연탄 전달 목차

진안지역사찰, 어려운 이웃위해 자비의 연탄 전달

진안 마이산 탑사, 쌍봉사, 광명사, 고림사 등 진안지역의 사찰들이 연탄으로 난방하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자비의 연탄을 전달했다.

진안지역의 사찰들은 9월 28일 진안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추석명절을 앞두고 따뜻한 명절을 지낼 수 있도록 총 51가구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15,300장의 연탄을 전달하는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연탄 나눔행사에는 탑사 총무국장 정해스님, 광명사 주지 송운스님, 쌍봉사 주지 보경스님 등 스님들과 마이산 탑사 나누우리 봉사단, 쌍봉사 섬김봉사단 등 불자 20여명이 릴레이 연탄나눔 봉사활동에 참가했다.

고산지대에 위치하고 있어 다른 지역보다 일찍 추위가 찾아오는 지역의 특성을 감안해 닥쳐올 환절기를 맞아 난방비를 마련하기 어려운 이웃들에게 각 가구당 300장씩의 연탄을 전달했다.

마이산 탑사(주지 진성)는 진안읍 양현자씨 등 저소득 가정과 독거어르신 15가구에 4,500장의 연탄을 전달했다.

총무국장 정해스님과 광명사 송운스님, 나누우리 봉사단 불자들은 직접 어르신들의 집을 방문해 가구마다 300장의 연탄을 창고가득 쌓아 올렸다.

정해스님은 “진안은 산간지역이라 추위가 일찍 찾아와 겨울 준비가 일찍 시작된다” 며 “연탄난방으로 겨울철 추위를 이겨 내야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일찍 연탄배달에 나섰다”고 말했다.

쌍봉사(주지 보경)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불자들의 힘을 모았다.

쌍봉사 섬김봉사단불자들은 진안읍 박영순 어르신 등 독거어르신 가정에 총 1,600장의 연탄을 전달했다.

보경스님은 “겨울이 유난히 긴 지역 특성상 어르신들이 난방비를 아끼다 감기로 고생하는 모습을 보고 안타까웠다” 며 “충분하지는 않지만 어르신들이 겨울 준비를 하는데 작은 도움이도기바란다”고 말했다.

고림사(주지 성목)도 이날 연탄나눔 행사에 동참해 1,500장의 연탄을 어려운 이웃들에 전달했다.

진안지역의 탑사, 쌍봉사, 고림사 등 사찰들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연탄나눔외에도 김장김치 나눔, 자비의 쌀 나눔, 어르신 생신잔치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조동제 현대불교신문 전북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