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고종 혜인정사 어르신 섬김 건강잔치

태고종 혜인정사 어르신 섬김 건강잔치

2016년 06월 01일 by jeungam

    태고종 혜인정사 어르신 섬김 건강잔치 목차

태고종 혜인정사 어르신 섬김 건강잔치

태고종 혜인정사 어르신 섬김 건강잔치

대구 혜인정사(주지 진송스님)는 5월 28일 경북 고령군 우곡면을 찾아 어르신 섬김 건강잔치를 성대히 봉행했다.

고령군 우곡면 경로당 앞마당에서 열린 ‘어르신 섬김 건강잔치’는 혜인정사 진송스님, 마이산 탑사 주지 진성스님, 권오종 우곡면장, 박돈헌 동장, 박상옥 노인회장을 비롯한 어르신 300여명이 참석했다.

매년 대구 혜인정사에서 경로잔치를 열어온 진송스님은 이번에는 고향마을인 고령군 우곡면을 찾아 어르신 섬김 건강잔치를 열었다.

이날 어르신 잔치는 트롯트 천재 남경이, 유빈의 공연과 선비 춤, 꽹과리 춤, 민요 등 초대가수들의 공연과 마이산 탑사 실상밴드의 색소폰 연주, 난타, 어르신 노래자랑이 함께 펼쳐졌다.

특히 진송스님은 직접 색소폰 연주를 들려줘 어르신들의 박수갈채를 받았으며 참석한 어르신들에게는 기념품과 함께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이 제공됐다.

진송스님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의 이웃들에게 부처님의 가르침을 전하고 어르신들을 위한 만발공양이 훌륭한 불공양이 아닌가 생각해 어르신들을 위한 잔치를 열게됐다” 며 “고향 어르신들의 건강과 만수무강을 기원하고 즐겁게 하루를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진송스님은 이번 어르신 섬김 건강잔치를 통해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찾아 경로 잔치를 열 할 계획이고 1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어르신 잔치를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사)나누우리 국내구호이사로 국내외 구호 활동중인 진송스님은 동지팥죽 나눔, 라면나눔, 연탄나눔, 반찬나눔 교도소 교정활동, 갑룡장학회 후원 등의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캄보디아의 학교 식수 정수대 사업외에 베트남 라이따이한을 위한 사업도 계획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