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수험생을 위한 다비움다채움 프로그램

Posted by 정암
2015.11.16 09:53 생활/문화/템플스테이

숲 치유명상

고3 수험생을 위한 다비움다채움 프로그램

‘알찬 마무리, 새로운 시작! 다비움다채움’

한국문화연수원에서 11월 23일부터 12월까지 진행

대한불교조계종 한국문화연수원(연수원장 구과스님)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알찬 마무리, 새로운 시작! 다비움다채움’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11월 23일부터 12월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다비움다채움 문화체험프로그램은 대학 및 사회진출을 앞둔 고등학교 3학년들에게 심심을 편안하게 하는 자연속에서, 자신을 돌아보고 자신의 미래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수능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기체조와 활명상, 다도, 108배, 이미지메이킹(행복론), 스님과의 대화, 숲치유명상 등을 통해 생태적 세계관속에서 참 나를 찾고, 상대에 대한 배려와 상호 이해를 증진하고 대학 및 사회인으로서의 비젼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으로 당일 또는 1박2일로 구성되어 있다.

수험생을 위한 ‘알찬 마무리, 새로운 시작! 다비움다채움’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한 한국문화연수원장 구과스님은 ‘수능을 마친 예비사회인들이 새로운 세계로의 출발에 앞서 자신의 어제를 정리해 보고 새로운 내일에 대한 희망을 갖게 하고자 준비했다’며 많은 고3 수험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했다.

‘알찬 마무리, 새로운 시작! 다비움다채움’ 문화체험 프로그램은 학교 및 학급 단위로 신청할 수 있으며 충청남도와 공주시의 지원을 받아 실시하고 있는 ‘템플스테이 +1’ 사업과 연계, 공주지역 문화유산의 탐방기회도 제공합니다.

참가비 문의 및 신청 접수는 한국문화연수원(041-841-5050)에서 하고 있으며 진행 1주일전까지 접수할 수 있다.

2009년 6월 개원한 한국문화연수원은 수려한 태화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백범명상길과 트레킹코스, 사찰음식과 힐링프로그램으로 연간 3만여명이 방문하고 있다.

 

활 명상활 명상

 

다도다도

 

108배108배

 

숲치유명상숲 치유 명상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