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추석 특별 템플스테이

Posted by 정암
2015.09.13 10:07 생활/문화/템플스테이

2015 추석 특별 템플스테이사진제공 : 한국불교문화사업단

2015 추석 특별 템플스테이

“달빛 미소 출렁이는 산사(山寺)여행”

달이 유난히 밝은 좋은 명절’ 한가위를 맞이하여 전국의 템플스테이 운영사찰 30여 곳에서 즐거운 추석 특별 템플스테이를 연다. 누구나 넉넉한 마음으로 기다리게 되는 명절 연휴, 편안한 가을의 풍경을 만끽하고 싶은 당신에게 적극 추천!

충남 마곡사에서는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세계 문화유산과 함께 하는 한가위 템플스테이를 진행한다.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지정된 공산성과 무령왕릉을 돌아보며 뜻 깊은 시간을 갖는 한편, 숲 포행, 종이 연꽃 만들기, 108배, 발우공양 등 전통 불교문화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수 있다.

가을 단풍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전남 선암사에서는 선 체조, 편백숲 트레킹, 소원등 만들기, 만다라 치유명상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단풍과 밤나무가 우거진 조계산 자락에서 명절 피로를 말끔히 해소해 보자. 선암사의 추석 특별 템플스테이 기간은 9월 26일부터 29일까지다.

귀성길 전쟁에서 한 발짝 떨어져 있다면 도심 사찰로 눈길을 돌려 보자. 서울 금선사의 가을을 걷는다는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다. 108배, 참선, 염주 만들기 등 기본 불교문화 프로그램과 일요일 새벽 북한산 산행 일정이 특별히 포함되어 있다. 고등학생 이상만 참가할 수 있다.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선보이는 남양주 봉선사의 달빛 머문 자리에서 추석 템플스테이는 더욱 특별하다. 봉선사에서는 템플스테이 참가자들에 한해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지정된 광릉숲 원시림 ‘비밀숲’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스님의 인솔 하에 색다른 명상 길을 걸어보고 바쁜 일상의 템포를 늦춰 보는 건 어떨까.

이 밖에도 경남 대원사의 한가위 감사여행(9/26~27)에서는 명상, 감사 편지 쓰기, 송편 만들기를 비롯하여 108 에니어그램이라는 독특한 프로그램을, 전남 화엄사에서는 외국인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달빛 아래 Under the moonlight(9/26~29) 템플스테이를 선보인다.

다양한 2015년 추석 특별 템플스테이의 내용은 템플스테이 공식 홈페이지(www.templesta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별첨]추석 특별 템플스테이 운영사찰 리스트.hwp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