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학습지원 프로그램 시상식 및 전시회 개최

Posted by 정암
2015.09.09 20:47 불교뉴스/교육/문화/학술/ 문화재

함께라서 행복한 학습공동체 FUN FUN 학습나눔터

위덕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학습지원 프로그램 시상식 및 전시회 개최

- 함께라서 행복한 학습공동체 FUN FUN 학습나눔터 -

위덕대학교(총장 홍욱헌)는 9월 3일 인성기초교육원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함께라서 행복한 학습공동체 Fun Fun 학습나눔터’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Fun Fun 학습나눔터‘ 행사는 2015학년도 1학기에 이어 두 번째 시행하는 것으로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2015학년도 1학기동안 실시한 학습지원 프로그램(학습동아리, 학습포트폴리오, 위덕튜터링<동행>) 결과에 대한 시상식 및 전시회로 9월 한 달 동안 위덕대학교 위덕관(본관) 1층 인성기초교육원에서 전시가 된다.

본 행사를 위해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학생들의 학습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지난 9월 1일(화) 14시에는 2015학년도 1학기 동안 운영되어온 학습동아리 최종 본선 프리젠테이션 경진대회를 가졌다.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학습동아리는 협동학습을 통해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고, 공동의 목표와 계획에 따라 체계적이 학습을 하며, 구성원간 상호 작용을 통해 자기표현과 커뮤니케이션 능력함양에 도움을 주는 동아리이다.

2015학년도 1학기 초에 공모를 통해 36개팀이 지원 그 중 25팀을 선발하여 학생들의 효율적인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하였고, 학습결과에 대한 평가를 통해 최종 8개팀이 본선 프리젠테이션 경진대회를 가졌다. 그 결과 대상은 간호학과 ‘심마니’ 팀, 우수상은 사회복지학과 ‘Tip-Toe’ 팀, 장려상은 간호학과 ‘WINNER’ 팀, 입선 5팀으로 상장수여와 함께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학습포트폴리오 경진대회에서는 73명이 지원한 결과 건강스포츠학부의 김유정 학생이 최우수상을 그 외 우수상 2명, 장려상 4명, 입선 4명으로 우수한 성적을 보인 11명의 학생들을 선발하여 시상하였다. 위덕튜터링<동행> 프로그램에는 전체 10개 팀이 참여하여 학생들의 열정과 한층 더 발전된 모습으로 주도적 학습능력 향상과 면학 분위기 조성 및 교육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협동학습 및 자발적인 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태도 고취 뿐 아니라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추가하고 기존 프로그램을 좀 더 보완하여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위덕대학교 관련글

위덕대 진각봉사단 FC꾸러기 전국자원봉사대축제 우수상 수상

위덕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취업캠프 개최

위덕대학교 재학생 해외 어학연수 경비 전액지원

위덕대학교 간호학과 UCC 경진대회 개최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