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전 모아 북녘어린이들에게 기적을

동전 모아 북녘어린이들에게 기적을

2015년 08월 26일 by jeungam

    동전 모아 북녘어린이들에게 기적을 목차

동전 모아 북녘어린이들에게 기적을

부산 마하사 ‘도담도담’ 후원 모금저금통 회향, 저금통 200여 개 모여

영양결핍과 질환으로 힘들어 하는 북한 어린이들을 위해 영양식과 의약품을 지원하는 캠페인인 ‘도담도담’ 캠페인이 백중을 앞두고 속속 회향하고 있다.

부산 마하사(주지 진효스님)가 오는 8월 28일 백중을 맞아 북녘 어린이 영양지원 캠페인 ‘도담도담’ 후원을 위한 모금 저금통 회향을 한다.

대한불교조계종 민족공동체추진본부(본부장 지홍스님, 이하 민추본)와 재단법인 아름다운 동행이 함께 현장모금과 통일쌀 경작사업, 모금 저금통 분양 등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후원금을 모으고 있다.

‘도담도담’ 캠페인의 일환으로 민추본은 지난 6월부터 ‘도담도담’ 모금 저금통을 제작해 분양하고 있다.

부산 마하사가 저금통 분양에 동참해 오는 8월 28일 백중을 맞아 모금 저금통을 회향한다. 그동안 신도들을 대상으로 저금통을 배포, 총 200여 개가 모였으며 모금액이 대략 3백 만 원 이상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도담도담’ 저금통 분양에는 마하사를 비롯해 불광사(주지 본공스님), 홍법사(주지 심산스님), 약천사(주지 성원스님)가 동참하고 있으며 조계종 총무원 사회국장 각평스님 및 여러 종무원들도 정성을 모으고 있다.

민추본은 “100원 동전으로 가득 채운 ‘도담도담’ 저금통 100개면 150여 만 원 정도다. 마하사 저금통 회향은 동전도 모이면 기적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저금통 분양에 동참한 다른 사찰들도 회향을 앞두고 있다. 경색된 남북관계로 인해 대북지원은 이뤄지지 못하고 있지만 좀 더 많은 분들이 ‘도담도담’ 캠페인에 함께 할 수 있도록 홍보해 나갈 것이다.”라고 하였다.

북녘 어린이 영양지원 캠페인 ‘도담도담’은 연중 다양한 모금캠페인으로 후원금을 모아 북녘 어린이들에게 구충제와 수액세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후원은 민추본 홈페이지(www.unikorea.or.kr)에서도 가능하다. 후원 및 저금통 분양 문의는 02-720-0531

* ‘도담도담’은 어린 아이가 아무 탈 없이 잘 자라는 모양을 나타내는 우리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