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선원수좌복지회, 2차 간화선 단기안거 참가자 모집

(재)선원수좌복지회, 2차 간화선 단기안거 참가자 모집

2015년 07월 15일 by jeungam

    (재)선원수좌복지회, 2차 간화선 단기안거 참가자 모집 목차

(재)선원수좌복지회, 2차 간화선 단기안거 참가자 모집

 

(재)선원수좌복지회는 간화선 수행의 대중화를 위해 지난 해에 이어 올해에도 <간화선 단기안거>를 실시한다.

 

오는 9월 3일(목)~6일(금)에는 3박 4일 일정으로, 11(일(금)~13일(일)에는 경험자를 위한 2박 3일 일정으로 2회에 걸쳐 양평 임시 수련원에서 실시한다.

 

우리 불교의 전통수행법인 간화선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우리나라에서만 그 명맥이 이어져오고 있으나 선방의 수좌스님들의 전유물인 듯 여겨지고 있었다.

 

선원수좌복지회 관계자는 의료비 지원 등 수좌스님들을 위한 청정 복지체계 구현을 위한 노력과 더불어 불자는 물론 일반인들이 여법하게, 일상 속에서 간화선 수행을 할 수 있도록 단기안거의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간화선 단기안거>는 하안거 해제 직후, 수좌스님들로부터 직접 수행법 지도를 받는 가하면 제방 선원의 여러 어른스님들로부터 화두 간택 및 그간의 수행을 점검 받을 수 있도록 세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3박 4일 일정의 1차 단기안거는 간화선 수행의 경험 유무를 떠나 누구나 동참할 수 있도록 한데 비해 9월 11일부터 시작되는 2박 3일의 2차 단기안거는 경험자 위주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희망자는 (재)선원수좌복지회 홈페이지(http://www.seonsujoa.org/)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신청할 수 있다.

 



 

간화선 단기안거지난해 간화선 단기안거 1차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