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사회복지시설, 고창군 다례제, 장수만만세 잔치 진행

고창군사회복지시설, 고창군 다례제, 장수만만세 잔치 진행

2014년 11월 28일 by jeungam

    고창군사회복지시설, 고창군 다례제, 장수만만세 잔치 진행 목차

 

고창군사회복지시설, 고창군 다례제, 장수만만세 잔치 진행

 

고창군사회복지시설(관장 대원스님)이 제2회 고창군 다례제(茶禮祭)를 개최했다.

 

11월 27일 복지관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다례제는 평초등학교 고광욱 교장, 대산초등학교 최승관 교장, 매산초등학교 김나미 교장, 성송초등학교 강해정교장과 다례교육 수강생 40여 명이 참석했다.

 

유치부 잎차 행다례 발표회에는 가평초병설유치원, 매산초병설유치원, 고수초병설유치원,대산초병설유치원, 성송초 병설유치원이 참가했고 성인부에는 정정숙 외 15명이 잎차 행다례, 가루차 행다례를 선보였다.

 

행사를 주관한 고창복지관 백로다회 김영관 회장은 “인성과 예절을 익히고 좋은 먹거리를 접할 수 있는 다도 예절교육이 확산하길 희망한다”며 “고창군 다례제가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원 스님은 “다례교육은 복지관 특성화 사업으로 지역의 다도와 예절교육을 중점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아동에서 성인이 함께하는 차 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고창복지관 다례교육은 2010년부터 전문가 교육과정을 통해 100여 명이 다인을 배출하여 지역 차 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고 있다.


한편, 고창복지관은 26일에는 "장수 만만세 잔치" 를 개최했다.

 

고창군 경로당 어르신 중 최고령자인 서채온(91세) 어르신 외 11명을 모시고“장수 만만세 잔치”를 진행했다.

 

경로당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관장 대원스님을 비롯한 경로당 어르신 130명이 참석해 기념식을 시작으로 2014년 경로당 진행 영상 관람, 축하케이크 커팅에 이어난타공연, 초대가수 선민아의 축하공연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