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해노인복지센터.지역 어른들 초청 만발공양 개최

대해노인복지센터.지역 어른들 초청 만발공양 개최

2014년 11월 21일 by jeungam

    대해노인복지센터.지역 어른들 초청 만발공양 개최 목차

 

대해노인복지센터.지역 어른들 초청 만발공양 개최

 

불교적 효를 실천하는 만발공양이 개최돼 화제다.

 

대해노인복지센터(센터장 무진, 법림사 주지)는 지난 11월 15일 광주남초등학교 강당에서 지역 관내 소태동, 학동, 학운동, 남구 방림동에 거주 하시는 어르신들을 모시고 ‘자비나눔 만발공양’을 실시했다.

 

올해 6회째 실시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어르신 500여명이 동참한 가운데 1부 마가스님과 함께하는 자비명상이 2부에는 어르신들에게 짜장밥과 다과로 공양했다.

 

또한 공연에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불자봉사단이 참여해 흥겨운 가락과 춤사위, 노래를 선사해 참석하신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했다.

 

행사를 주최한 무진스님은 “해마다 지역 어른들에게 공경의 의미를 담아 공양을 대접하고 있다”며, “많은 자원봉사자와 이웃들이 마련한 따뜻한 마음의 선물을 갖고 올 겨울에도 건강하게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마가스님, 금강스님(미황사 주지) 등이 참여해 달라이라마 초청을 위한 서명운동과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한편 대해노인복지센터는 지난 92년 초등학교 장학금 전달과 독거어르신 밑반찬 제공을 시작으로 지난 2008년 법인이 설립되어 지역소외계층에게 9988 희망만들기, 독거노인 밑반찬 지원, 미용봉사, 경로당 점심 밑반찬 지원, 독거가족 생필품 및 쌀 지원 등의 다양한 활동을 펼쳐 2010년 재가장기요양기관 평가결과 방문요양 최우수기관, 주간보호 우수기관으로 선정돼었다.

 

만발공양은 지역어른들을 위한 나눔잔치로 매년 참가자수가 늘어 2013년부터 학교 체육관으로 자리를 옮겨 실시할 정도로 발전한 대표적 지역불교 나눔행사로 자리잡고 있다. <양행선 현대불교신문 광주전남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