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착한 벗들, ‘다꿈티움’ 어린이 캠프 진행

(사) 착한 벗들, ‘다꿈티움’ 어린이 캠프 진행

2014년 08월 09일 by jeungam

    (사) 착한 벗들, ‘다꿈티움’ 어린이 캠프 진행 목차

 

(사) 착한 벗들, ‘다꿈티움’ 어린이 캠프 진행

(사) 착한 벗들, ‘다꿈티움’ 어린이 캠프 진행

 

건강한 다문화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다문화가족을 지원해 오고 있는 (사)착한벗들(대표: 회일스님)이 ‘2014 다꿈틔움 어린이 여름 캠프’를 개최했다.

 

7월31일~8월3일까지 3박4일의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캠프에서는 세계음식문화체험, 다문화이해놀이, 치유명상체험 등 즐거운 놀이와 체험을 통해 참가 아동들의 다문화감수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경쟁이 아닌 협력의 공동체 가치관을 배양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회일스님은 “외국인에 대한 다문화에 대한 포교가 절실한 때이다.” 며 “다양한 문화를 서로 이해할 수 있고 다양한 나라의 음식들을 접할 수 있어서 훨씬 서로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불교캠프를 마련했다” 고 말했다.

 

스님은 또 이번 여름캠프를 통해 “다름이란 틀린 것이 아니라 존중되어야 하고 나아가 자신의 부족한 점을 채워갈 수 있는 또 다른 양식임을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기 위해 다문화아동과 (非)다문화아동이 함께 하는 어린이캠프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사)착한벗들에서는 형편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정의 다문화아동과 (非)다문화아동 참가자에 대해 별도의 참가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참가 아동들의 다문화감수성 제고를 위하여 결혼이주여성들로 구성된 보조교사진이 진행에 함께한다고 한다.

 

한편, (사)착한벗들은 청소년들의 심리안정과 창의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청소년마인드케어캠프’도 8월8일부터 10일까지 개최했다.

 

또 아동들의 언어능력과 정서함양 증진을 위해 ‘꿈을 찾아 떠나는 마음여행’ 프로그램도 진행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