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일광사 승천스님, 전주교도서 교정협의회장 취임

정읍 일광사 승천스님, 전주교도서 교정협의회장 취임

2014년 02월 17일 by jeungam

    정읍 일광사 승천스님, 전주교도서 교정협의회장 취임 목차

 

승천스님 전주교도소 교정협의회장 취임

정읍 일광사 승천스님, 전주교도서 교정협의회장 취임

 

정읍 일광사 주지 승천스님이 전주교도소 교정협의회 제10대 회장에 취임했다.

 

전주교도소 교정협의회(회장 백연기)는 2월 11일 전주 알펜시아 웨딩 대연회장에서 정기총회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태고종 전북종무원장 도광스님, 익산 태봉사 영산스님을 비롯한 전북 영산작법 보존회 스님들과 유성엽 국회의원, 김생기 정읍시장등 200여명의 교정위원과 불자들이 참석해 승천스님의 취임을 축하했다.

 

승천스님은 취임사에서 “전주교도소 교정위원들이 자부심을 갖고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교정협의회를 이끌겠다” 며 “교정위원들의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통한 원력과 지혜를 바탕으로 교정교화의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도광스님은 축사를 통해 “승천스님의 교정교화활동은 수용자들에게 올바른 참회를 통해 새로운 삶에 대한 희망을 주고 있다” 며 “교정협의회장의 소임을 수행하면서 보다 많은 수용자들이 지난 과오를 참회하고 범죄의 유혹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승천 스님은 1997년 전주교도소 교정위원으로 위촉된 것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7년 동안 수용자들을 위한 법회를 열어 재소자들이 건강하게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했으며 불자재소자들이 수감중에도 신행생활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보살펴왔다.

 

2010년에는 수용자들의 재범방지에 노력한 공로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으며 매년 일광사에서 경로잔치와 어린이 잔치를 개최해 왔다. <조동제 현대불교신문 전북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