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금산중학교 축구부 창단

김제 금산중학교 축구부 창단

2013년 03월 31일 by jeungam

    김제 금산중학교 축구부 창단 목차

김제-금산중학교, 축구팀 -창단

김제 금산중학교 축구부 창단

 

김제 동국대학교 사범대학부속 금산중학교(교장 조영석)가 축구부를 창단했다.

 

금산중학교 축구부는 3월 29일 금산중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이날 창단식은 축구계 인사들과 학생, 학부모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프로축구 전북현대모터스 U-15팀의 일환으로 창단된 금산중 축구부는 전북현대의 글로벌 인재 육성팀의 지원으로 이미 18명의 선수가 훈련과 주말리그를 소화하고 있다.

프로축구 전북 현대(단장 이철근)가 체계적인 축구인재 육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감독에는 전북현대에서 선수와 U-12 코치, 감독 등 프로선수와 지도자 생활을 두루 경험한 안재석 감독이 선임됐다. 또 전북현대에서 프로생활을 거친 올림픽 대표출신 안대현 코치와 유재석 GK코치가 코칭스태프에 합류했다.

 

금산중학교 조영석 교장은 "축구부를 창단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 앞으로 선수들이 운동에 더욱 전념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창단 소감을 밝혔다.

 

이철근 전북현대 단장은 "젊은 유망주를 조기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육성하는 클럽 시스템을 완성해 진정한 명문구단으로 한층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이 선수들이 전북의 미래를 짊어지고 갈 수 있도록 세계적인 명문 구단들의 유소년 시스템의 벤치마킹과 지도자 초청 등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날 창단한 김제금산중학교 축구부의 이용국(MF), 김수현(MF), 장우경(FW), 라덕용(FW) 등 4명이 2013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십 U-13 국가대표 상비군에 선발되어 한층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금산중학교의 창단으로 전북은 기존의 U-12, U-18팀에 이어 U-15팀까지 보유하게 돼 아마추어에서 프로로 이어지는 한국형 클럽시스템을 완성했다. 이로써 축구유망주를 조기에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육성할 수 있는 토대를 확고히 다질 수 있게 됐다. <조동제 현대불교신문 전북지사장>